에이스, 22일 '마이 걸'로 컴백…'엠카' 음방 최초 공개
그룹 에이스(A.C.E·박준희,이동훈,와우,김병관,강유찬)가 오늘(22일) 독창적인 리스닝 앨범 '마이 걸: '마이 초이스''(My Girl : 'My Choic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에이스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마이 걸: '마이 초이스''는 에이스가 EP로는 3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지난해 군 복무를 마친 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이 참여했으며, 이달 15일 만기 전역한 막내 강유찬은 버스킹 제작발표회 등에 깜짝 출연하는 지원사격을 펼쳤다. 군(軍)백기 이후 에이스의 새로운 활동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마이 걸'(My Girl')은 따뜻하고 감미로운 기타 선율과 몽환적이고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눌려 있었던 자신의 존재를 발견하고 과감히 그 의미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영국 싱어송라이터 이담(Etham)이 작업해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였고, 멤버 이동훈은 작사에 참여하며 에이스만의 진정성을 담아냈다.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와 챌린지를 비롯한 각종 콘텐츠를 통해 '마이 걸'을 즐길 수 있다. 에이스는 OTT를 패러디한 펫플릭스(PETFLIX) 프로젝트를 론칭, 그 첫 번째 작품으로 '마이 걸'을 선보인다. 오피스 코미디 장르에 프로 이직러 이동훈, 갓생의 끝판왕 김병관, 젊은 꼰대 박준희, MZ 끝판왕 와우 등 4인 4색 캐릭터를 녹여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에는 '마이 걸'의 한국어, 영어 버전과 더불어 지난해 발매한 선공개 싱글 '에포트리스'(Effortless), '엔젤'(Angel)의 한국어, 영어 버전에 멤버 와우가 작사, 작곡한 신곡 '페이스타임'(Facetime)이 추가 수록된다. 총 7곡 모두 에이스 멤버들의 보컬에 집중한 미디엄 템포 음악으로 이뤄져 있다.
에이스는 멤버들의 음악적인 성장과 독창적인 펫플릭스 콘셉트를 무기로 본격적인 2024년 활동에 돌입한다. 에이스의 '마이 걸''이 많은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신선한 리스닝의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에이스는 2월 22일 오후 6시 '마이 걸: '마이 초이스''를 발매하고,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마이 걸' 무대를 음악 방송 최초로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