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더 나은 강원 직업계고등학교’를 위한 학교장 협의회 개최

“직업교육 경쟁력 강화와 매력적인 직업계고 구축을 위한 방안 모색”

2025-03-19     황경근 기자
학교장

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9일 도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도내 31개 직업계고등학교 학교장 및 직업교육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강원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직업계고 학교장, 직업교육 업무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더 나은 미래 △더 나은 취업 △더 나은 수업 △더 나은 복지 △더 나은 변화 총 5가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2024년 강원 직업교육 발전과 혁신을 위한 협의의 시간을 가졌다.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와 매력적인 직업계고 구축을 위해 △학과 개편 및 재구조화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와 마이스터학과 △해외 우수 유학생 유치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원 연수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등 구체적 전략과 실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강원 직업계고는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등학교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운영 등 직업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며 “전국에서 찾아올 수 있는 강원 직업계고등학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