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베트남 전문 여행작가가 정성껏 완성... 트래블라이크 출판 『팔로우 나트랑·달랏·무이네』

2025-03-20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트래블라이크가 해외여행 가이드북 <팔로우 스페인·포르투갈>, <팔로우 다낭·호이안·후에>, <팔로우 호주>에 이어 네 번째 시리즈인 <팔로우 나트랑·달랏·무이네>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베트남 남부 최고의 휴양지 ‘나트랑’과 최근 직항편으로 하늘길이 열린 힐링 여행지 ‘달랏’, 천혜의 해변과 이국적인 사막이 공존하는 ‘무이네’의 여행 가이드북이다. 생생한 현지 정보와 짜릿한 체험 여행 정보를 출간 직전까지 수집해 다채롭게 담아냈다.

일찌감치 베트남의 매력에 푹 빠져 여러 여행지를 샅샅이 둘러보고 <팔로우 다낭·호이안·후에>를 집필한 박진주 저자가 나트랑·달랏·무이네의 알짜배기 스폿을 직접 보고, 먹고, 사고, 경험해 집필했다. 특히 저자는 수차례 베트남 여행을 경험한 여행작가로, 멈췄던 하늘길이 열리자마자 구석구석 취재해 나트랑·달랏·무이네 가이드북의 가장 최신판을 완성했다.

<팔로우 나트랑·달랏·무이네>에는 환상적인 대자연과 역사적인 랜드마크, 아이와 함께 즐기는 빈원더스 테마파크, 신선한 해산물과 전통 요리를 아우르는 미식 체험, 활기찬 나이트라이프와 엔터테인먼트까지 매 순간 특별한 매력 속으로 안내하는 정보들이 가득 채워져 있다.

완벽한 휴양을 원하는 자유 여행자뿐만 아니라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기려는 커플 여행자, 아이 또는 부모님을 동반한 가족 여행자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지 정보를 모두 수집해 풍성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팔로우 시리즈는 여행 준비 단계부터 실전까지 꼭 필요한 여행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항공권 구입, 비자 신청, 지역별 숙소 선택, 현지 투어 예약, 환전과 인터넷, 여행 최적기까지 놓치지 않고 실수 없게 단계별로 따라 하면 여행 준비는 쉽게 끝난다.

아울러 여행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들을 FAQ 형식으로 문답해 명쾌하게 해결하도록 했다. 또한 현지에서의 위급 상황 대처 요령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아 안전한 여행을 돕는다.

무엇보다 가벼운 여행을 위해 본문에 소개하는 모든 스폿 위치를 마킹한 지도 QR코드를 제공하며, 일정을 짤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종이 지도도 제작해 수록했다. 무게는 줄이고 여행의 밀도는 높인 <팔로우 나트랑·달랏·무이네>와 함께 한다면 오래도록 기억될 인생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트래블라이크는 비즈니스북스의 임프린트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