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부대' NEW 멤버 모집 오디션 쇼케이스 성황리 개최

2024-03-26     강연우 기자
영화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천만 배우' 손석구, '충무로 라이징 스타'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는 영화 '댓글부대'가 3월 22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쇼케이스 및 VIP 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이번 쇼케이스에는 안국진 감독부터 배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까지 '댓글부대'의 주역들이 모두 참석해 역대급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영화

본격적인 코너에 앞서 감독과 네 배우에게 영화 '댓글부대'를 꼭 봐야 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이 주어졌다. 자신의 오보가 조작된 것임을 알고 판을 뒤집으려는 기자 '임상진' 역을 맡은 손석구는 "지금을 사는, 우리나라에서 밖에 나올 수 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스펙타클하지만 우리 생활과 굉장히 밀착되어 있다. 판타지가 아니라 내 얘기라고 생각하고 보면 웃기고, 무섭고,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며 영화가 지닌 색다른 매력에 궁금증을 높였다.

이어 온라인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팀알렙'의 실질적 리더 '찡뻤킹' 역을 맡은 김성철은 "우선 배우들의 조합이 되게 신선하다. 또 안국진 감독님께서 천재적인 연출을 해주셨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후킹한 스토리를 짜는 익명의 작가 '찻탓캇' 역을 맡은 김동휘는 "'댓글부대'에 참여하신 스태프분들이 모두 영화계의 '어벤져스'다. 촬영팀부터 조명팀, 미술팀, 분장팀, 의상팀 모두 감독님을 따라서 어떤 연출을 해냈는지 보시면 재미있을 것"이라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능통한 키보드 워리어 '팹택' 역을 맡은 홍경은 "영화라는 게 많은 정보를 갖고 보는 것보단 그렇지 않은 게 더 좋은 것 같다. 그냥 보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곧이어 '댓글부대 NEW 멤버 모집 오디션' 콘셉트로 팬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덕력 TEST'와 드립력을 시험하는 '드립력 TEST'를 진행했다. 팬들이 사전에 포스트잇에 작성한 질문을 보고 배우들이 직접 선정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마지막으로 손석구는 "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영화가 정말 재미있다. 영화가 오래오래 잘돼서 무대인사로 또다시 뵙고 싶다"고 김성철은 "뭔가 잘될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저희 영화 많이 응원해달라", 김동휘는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영화가 진짜 너무 재밌으니까, 보시고 영화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해 주셨으면 좋겠다", 홍경은 "많은 분이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마음껏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예비 관객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안국진 감독은 "이렇게 많이 자리 해주셔서 감사하다. 이 배우들 데리고 어떻게 재미가 없겠냐, 꼭 극장에서 확인해달라"며 깨알 홍보를 이어가 웃음을 자아냈다.

영화

쇼케이스 이후에는 곧바로 영화 '댓글부대'의 VIP 시사회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 안국진 감독과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을 비롯해 '댓글부대'의 명품 조연을 담당한 최덕문, 이선희 배우도 함께 자리해 훈훈한 케미를 완성했다. 여기에 김기두, 하요셉, 신예서, 강한나, 최윤영, 최희서, 오혜원, 이유진, 이찬유, 신예리, 김민, 고아성, 손지영, 강지영, 신은수, 이지훈, 김규백, 이정현, 문다은, 조유리 등 초특급 셀럽들이 '댓글부대'를 응원하기 위해 VIP 시사회 포토월에 서며 폭발적인 화제성과 열렬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예비 관객들과 셀럽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쇼케이스와 VIP 시사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영화 '댓글부대'는 오는 3월 27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