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지스탁, AI 기능 탑재된 ‘젠포트’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본인 상위 수익률 확인 등 가능

2024-04-12     서효문 기자

매일일보 = 서효문 기자  |  DGB금융그룹 핀테크 계열사인 뉴지스탁은 핵심 서비스인 ‘젠포트(GenPort)’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젠포트는 ‘Generator of Portfolio’의 약자로, 투자자들이 자신만의 투자전략을 백테스트(과거 시뮬레이션)해 검증하고, 실제 주문까지 연동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퀀트 투자 플랫폼이다. 2016년 첫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450만 개 이상의 투자 알고리즘이 생성됐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알고리즘에 의한 연간(2023년) 거래대금 규모는 약 5조원에 달한다.

이번 버전에서는 홈 화면에서 다른 사용자와의 수익률 비교를 통해 직관적으로 본인의 상위 퍼센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인기 있는 전략을 보여주는 인덱스 기능과 초보자들도 머릿속에 있는 투자전략을 쉽게 알고리즘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 생성형 AI 백테스트 기능이 추가 됐다. 젠포트 AI 채팅창에 사용자가 만들고 싶은 투자전략을 텍스트로 설명하면, 생성형 AI가 젠포트 엔진을 사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투자 알고리즘을 설계해준다. 

문호준 뉴지스탁 대표는 “젠포트의 주요 장점은 코딩 없이도 개인 맞춤형 투자전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이제는 사용자가 말로 알고리즘을 설명하면 AI가 구성해 줄 정도로 고도화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사용자가 만든 전략을 AI가 최적화해주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