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성남시의회 의원, ‘성남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추진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2025-04-15     김길수 기자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시의회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주최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성남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추진방안 연구 착수보고회’가 지난 12일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20240415_091925120.
이번 착수보고회는 성남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추진방안 연구의 범위와 내용에 따른 체계적 과업 수행을 통해 구체적이고 명확한 연구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착수보고회는 이명주 명지대 건축학부 교수의 발제로 진행되었다. 구체적으로 ▲ 과업의 개요 ▲ 과업의 배경 및 목적 ▲ 그린리모델링 개요 및 사업현황 ▲ 과업의 수행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조정식 민주당 대표의원은 “성남시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에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과 관련된 방안으로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국공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만 올해부터 2031년까지 매년 3개소씩 총 24개소를 추진하는 계획으로 사업의 대상 및 범위가 한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정책연구를 통해 건물 부문 국내외 정책을 모색하고 성남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확대를 위한 이행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무엇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