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75회 임시회 개회

정지원, 김영태 의원 5분 자유발언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구미시 청소년복지 지원 조례안 등 20건 안건 심사

2025-04-16     이정수 기자
안주찬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구미시의회(의장 안주찬)는 4월 15일 제275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정지원 의원의 구미시 복지재단 설립의 필요성과 김영태 의원의 수소 경제 사회로의 이행 촉구 등 2건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또한, 구미시장으로부터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이 접수되어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 선임이 진행됐다.
본회의장
이번 임시회는 구미시 청소년복지 지원 조례안 등 총 20건의 안건이 상정되며,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상임위원회별로 안건 심사 및 비교 견학을 실시하고 4월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최종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안주찬 의장은 “선거와 산불근무 등의 업무추진에 따른 집행기관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집행기관의 성실한 협조를 통해 새로운 희망과 지역발전의 기반을 다지는 의미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