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공회의소, 제14대 안산상의 회장 취임식 및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제34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2024-04-19 송훈희 기자
매일일보 = 송훈희 기자 | 안산상공회의소(이하 안산상의)는 지난 17일, 안산상의 A동 그레이트홀에서 이민근 안산시장,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양문석 안산시(갑) 국회의원 당선인, 김현 안산시(을) 국회의원 당선인, 박해철 안산시(병) 국회의원 당선인, 방운제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및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안산상의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에 이어서, '제51회 상공의날 기념 및 제34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대덕전자(주) 신영환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하는 등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4명에 대해서 전수식이 있었으며, 최고 영예인 안산상공대상의 경영대상에는 지속적인 혁신과 도전으로 눈부신 성장을 일궈 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친환경 기업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박용필 ㈜중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기술대상은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신기술 개발 지원을 통해 제품의 다양화하여 산업의 발전과 미래세대를 상용화에 기여한 김용태 한국몰렉스(유) 상무이사가 수상했다.
근로대상은 조제현 남양넥스모㈜ 노조위원장이 수상했다. 조 위원장은 노동조합 위원장을 제9·10대를 거쳐 제11대 위원장에 재임중으로 사내 노조발전과 안산지역의 노사화합을 위해서도 애쓴 공로가 있다.
신기업인상은 새로운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성장과 기술개발, 고용창출을 통해 경제 발전에 기여한 남상경 ㈜고려호이스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