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취향따라 ‘원포인트 여행상품’ 즐겨보세요
광천 레트로투어, 캐슬투어, 유기농투어, 홍성문학투어, 인생샷 투어 등 다양한 여행상품 선보여
2025-04-19 이상순 기자
매일일보 = 이상순 기자 | 충남 홍성군이 최근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셉트의 ‘원포인트 여행상품’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개인의 취향과 관심사에 따라 여행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 원포인트 여행상품은 △광천시장 레트로 여행 △홍성 캐슬 투어 △62(유기농)투어 △홍성문학투어 △인생샷 투어 등 총 5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인 이 상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광천시장의 레트로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광천시장 레트로 여행’ 코스는 박람회 기간 중 4월 일정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역사와 문화 체험을 원한다면 홍주읍성과 결성읍성 등 천주교 순례길을 탐방하는 ‘캐슬 투어’를, 유기농 농촌 체험을 원한다면 ‘유기농 투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홍성 문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홍성문학투어’와 홍성 곳곳의 명소에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인생샷 투어’도 인기를 끌고있다. 홍성 원포인트 여행상품은 풍경있는여행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원포인트 여행상품을 통해 관광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사계절 내내 홍성의 독특한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군은 봄나들이 관광객의 발걸음을 홍성으로 이끌기 위해 관광객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