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179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개최
우리 아이의 건강·공부·바른자세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 정보 오는 25일부터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
2025-04-22 서형선 기자
매일일보 = 서형선 기자 | 서울 강서구가 제179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우리 아이 건강, 공부, 바른자세를 위한 필수 치트키!’를 열고 자녀의 성장과 공부에 도움이 되는 한의학 정보를 전한다.
강좌는 이광연 박사가 강사로 나서 △자녀의 성장·두뇌 발육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지압법 △바른자세를 위한 문틀 스트레칭 방법 △면역력 증진과 만성피로 해소를 위한 차(茶) 요법 등을 알려준다고 22일 구는 밝혔다. 뇌발육에 좋은 호두와 잣,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고등어와 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머리 중앙, 관자놀이, 목덜미 위 등 주요 부위를 자극해 머리를 맑게 하는 지압법을 소개한다. 또,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 취해야 할 바른 자세와 거북목(일자목) 교정에 도움을 주는 문틀 스트레칭 방법을 전달한다. 면역력을 높이는 오과차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강사인 이광연 박사는 경희대 한의대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SBS 좋은아침, MBN 명사수, KBS라디오 언제나 청춘 등 각종 TV 및 라디오 방송에서 유익한 한의학 건강 상식을 전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오는 25일부터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한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약이 되는 음식 정보와 지압법이 자녀의 건강과 학습능력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자기계발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