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우기, 23일 미니 1집 '우기'로 솔로 데뷔…기대 포인트 셋
#우기 그 자체 #1人7色 보컬 #초호화 피처링 군단 4월 23일 오후 6시 발매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가 오늘(23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우기'(YUQ1)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정식 데뷔한다.
2018년 5월 그룹 (여자)아이들로 데뷔한 이후 6년 만이다. 이번 첫 솔로 미니 앨범 '우기'의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 기대 포인트 #1. 독보적인 솔로 '우기' 그 자체, '우기'
이번 신보 '우기'는 앨범명에서도 엿볼 수 있듯 '우기' 그 자체를 담아낸 앨범이다. 특히 우기의 이름 중 알파벳 'I'를 숫자 '1'로 표현하며 첫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걸맞게 우기는 신보의 타이틀곡 '프리크'(FREAK)를 비롯해 수록곡 '마이 웨이'(My Way), '드링크 잇 업(피에이치원)'(Drink It Up (Feat. pH-1)) '온 클랩(려위)'(On Clap(Feat. Lexie Liu)), '에브리타임(민니)'(Everytime (With MINNIE((G)I-DLE))까지 총 7개 트랙 중 5개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그간 '아임 더 트렌드'('i'M THE TREND), '올 나잇'(All Night) 등 (여자)아이들 노래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완성형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우기이기에 리스너들의 기대가 더욱 뜨겁다.
▲ 기대 포인트 #2. 1인 7색 보컬 스펙트럼
우기는 풍부한 성량과 넓은 음역대, 한계 없는 장르 소화력을 모두 갖춘 보기 드문 보컬리스트다. 다채로운 장르의 신보 '우기'를 통해서도 1인 7색 보컬을 발휘하며 매 트랙마다 솔로 아티스트이자 보컬리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각인시킬 전망이다.
특히 타이틀곡 '프리크'로는 매력적인 보사(Bossa) 리듬과 밴드 사운드에 맞춰 힘 있는 보컬을 선사, 남들과 다른 점을 인정하고 오히려 이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당당하게 소화하겠다는 '프리크(괴짜)'로서의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와 함께 신선한 해방감을 안길 예정이다.
▲ 기대 포인트 #3. #민니, 피에이치원→려위위까지... 초호화 피처링 군단
'우기'는 국내외 유수 뮤지션들의 지원 사격이 빛이 발하는 앨범이다. 수록곡 '드링크 잇 업'에는 래퍼 피에이치원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하며 곡의 다양성을 높였고, '온 클랩'은 가수 려위위가 작사와 피처링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그룹 멤버 민니 역시 수록곡 '에브리타임'에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한편 우기의 첫 솔로 앨범 '우기'는 4월 23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프라인 앨범은 2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