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역대학과 지역기업을 잇다

관내 대학 4곳과 벤처기업 ㈜스타디엠코퍼레이션 방문…인재연계 방안 모색

2025-05-01     이종민 기자
지역인재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부천시는 지난달 30일 관내 대학 4곳과 함께 지역 내 벤처기업인 ㈜스타디엠코퍼레이션을 방문해 지역인재연계 방안에 대한 관계자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디엠코퍼레이션은 국내 유일 원스톱 종합 광고 서비스 기업으로 티맵모빌리티 등 단독 로컬광고 공식 제휴사이며 토스 등 광고 애플리케이션 기업과 제휴를 맺고 있다. 이번 방문에는 가톨릭대, 부천대, 서울신학대, 유한대학교 등 관내 대학 4곳이 참여했다. 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지역인재가 부천시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부천시는
시는 4개 대학, 기업과 함께 관내 대학생을 기업에 연계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취업 기회를제공해 지역인재가 관내 기업과 부천시의 경쟁력을 키우는 선순환을 만든다는 구상이다. 방문에 참여한 대학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관내 기업과 연계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제시했으며 이번 방문을 시작점으로 앞으로 여러 관내 기업과 연계를 이어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스타디엠코퍼레이션은 “지역대학의 인재연계 방안에 대해 큰 관심과 기대가 있다. 앞으로 지역대학과의 취업 연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정옥 부천시 미래세대지원과장은 “2024년 대학협력팀이 신설된 만큼 기업, 대학과 협력해 부천 지역 청년들의 취업 및 지역정주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쏟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