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조리학과 대학생들 BBQ서 기업 탑방

패밀리 교육현장, 시설, 이론 교육 등 인프라 참관

2024-05-02     이선민 기자
BBQ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치푸트라 대학교 조리학과 학생과 교수 총 16명이 글로벌 기업탐방을 위해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치푸트라 대학은 창업 등 실무 중심의 종합대학으로 지난 1월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의 교수와 대학생들이 다녀간 후기를 듣고 K-치킨의 본국인 한국에서 기업탐방을 위해 BBQ 치킨대학에 방문했다.

이날 치푸트라 대학교 학생들은 미국에서 시작된 프랜차이즈 산업이 어떻게 한국에 들어왔는지와 프랜차이즈 산업이 어떻게 발전했고 K-치킨의 역사의 시작과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과 운영방식에 대해서 배웠다.

또한 BBQ 치킨대학의 교육을 받고 있는 패밀리와 커리큘럼, 시설, 시스템 등 인프라를 보고 치킨캠프를 통해 BBQ 황금올리브 조리를 직접 체험한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은 무형의 지식산업이 이렇게 시스템화 되고 이를 체계적으로 가르치는지 부분에 대한 내용도 이론을 통해 학습했다.

기업 탐방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대학생은 "그 동안 수업을 통해 배웠던 조리법들이었지만 이렇게 복잡한 과정 속에서도 전 세계에서 동일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BBQ가 가지고 있다는 것에 너무 감탄했다"며 "K-치킨의 선두주자인 BBQ 치킨의 맛을 보고 어떤 닭 요리보다 맛있어 놀랐고 고국 친구들에게도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