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마을복지회관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
2025-05-08 김길수 기자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하얀마을복지회관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이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어르신들은 박은미 부의장과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 서희경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어르신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선거제도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본 후,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며 안건이 처리되는 과정을 지켜 보았다.
또한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보는 ‘의사봉 3타 체험’을 하고, 성남시의회 SNS 캐릭터 ‘이로운’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쳤다.
성남시의회 박은미 부의장과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 서희경 의원은 이날 시의회를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성남시의회에 방문하신 어르신들을 환영하며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성남시가 되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더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일 두 차례(9시, 10시 30분) 단체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