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면주가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 실시…신생 양조장 지원 사격
이달의 양조장에 ‘너드브루어리’ 뽑아, 탁주 제품 3종 선봬
2024-05-10 민경식 기자
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배상면주가가 운영하는 홈술닷컴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을 기획해 양조장 판로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은 지난 2월 뉴룩(경기도 화성시)을 기점으로 3월 빛올양조(경상남도 함안군), 4월 배다리도가(경기도 고양시) 등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양조장을 알려왔다. 홈술닷컴은 5월 ‘이달의 양조장’으로 ‘너드브루어리’를 뽑았다. ‘너드브루어리’는 경상북도 상주 지역의 대표 양조장이었던 상주주조주식회사(1928~1985)의 역사성을 계승한 프로젝트 브루어리다. 상주 청년들이 지역 다양한 농산물과 자원을 활용해 사라진 상주의 옛 술들을 복원하고, 현대화하는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우리술 체험공간 운영, 우리술 콘텐츠 및 신제품 개발 등 청년층 특유의 창의성으로 지역과의 상생을 꾀하고 있다. 홈술닷컴은 ‘너디호프(700ml, 알코올 5%)’, ‘너디킥(700ml, 알코올 4%)’, ‘너디펀치(700ml, 알코올 5%)’ 등 너드브루어리의 탁주 제품 3종을 내놓는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지역 문화, 지역 농업과 상생할 수 있는 전통주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신규 양조장 발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면서 “SNS 광고비나 입점수수료 없이 판매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원 방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