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AI융합연구소·모두의연구소, 산학 및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5-05-13     안광석 기자
김승일

매일일보 = 안광석 기자  |  한양대학교 ERICA AI융합연구소(연구소장 강경태)는 지난 10일 국내 최초AI/SW 개발자 연구 커뮤니티 플랫폼 기업인 ㈜모두의연구소와 산학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의연구소는 ‘AI학교 아이펠’과 ‘오름캠프’를 통해 AI/SW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하는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연구 및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AI 전문가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산업체 연계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참여 △산업체 연계를 통한 인공지능 분야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AI 분야 정부재정지원사업 공동 참여 총 5개 협력의 범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경태 AI융합연구소장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우수 인재를 본격적으로 양성하고 최적의 산학협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일 모두의연구소 대표는 “한양대 ERICA의 첨단 교육시스템과 인공지능 분야의 실용적인 융복합 교육과정 연계를 통해 AI 분야의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활발한 사업 협력 활동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