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예비교원 현장탐방 프로그램 실시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학생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교육정책 이해와 정책 제안 기회 제공”

2024-05-28     황경근 기자
27일(월)

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7일 강원대학교 사범대학에서 ‘강원 초·중등교육의 실제’ 과목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청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강원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운영하는 CUB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예비 교원들에게 교육청의 실제 운영 현황을 이해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강원특별자치도 교육정책에 대한 정책 제안 및 교육과정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교육청 대강당에서 강원교육의 비전인 ‘마음껏 펼치는 강원교육’의 실현을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강원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1년)은 “예비 교원으로서 평소 강원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교육청에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여러 가지 사업들을 하고 있다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금숙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현장 탐방 프로그램은 미래 교원들이 교육청의 다양한 업무와 정책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 교육청과 대학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런 기회가 더 많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