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철원군 일자리 박람회 연계 ‘일자리 두드림 날’ 개최
2025-05-30 황경근 기자
매일일보 = 황경근 기자 |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이하 강원센터)는 30일 철원군 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철원군 일자리 박람회’ 연계 일·자리 두드림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철원지역 제대(예정)군인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 내 고용시장 확대와 더불어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철원군 내 농공단지 및 20여 개 기업체가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제대(예정)군인의 사회진출과 정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강원센터는 현장에서 제대(예정)군인들에게 현장채용 면접지원, 이력서 컨설팅, 경력 상담, 전직지원제도 안내 등의 구직 활동을 지원 했다. 강원센터 최명주 센터 장은 "강원센터는 제대군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하여 채용정보 제공, 채용추천, 동행면접 등 일련의 제대군인 구직활동 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을 지속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제대군인 채용을 위한 상담 및 제대(예정)군인 전직지원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