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3회 화성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참석…‘한마음 한 뜻’ 화합의 장 응원

2025-06-05     한철희 기자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의회는 4일, 봉담 2지구 생태체육공원에서 열린 ‘제3회 화성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위영란, 김상균, 배정수, 배현경, 송선영, 이계철, 이용운, 최은희 의원이 참석하고 화성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관내 장애인 선수단과 보호자, 임직원 등 약 600여 명이 함께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체육은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함께 땀을 흘리고 목표를 이뤄가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준다”라고 하며, “모두 함께 어우러지는 오늘 대회를 통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색판 뒤집기, 단체 슛, 공 전달하기 등 명랑운동회 5종목과 보치아, 윷놀이, 레이저사격 등 종목체험 5종목 경기가 진행되었다. 한편, 제3회 화성시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는 화성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주관하였으며 화성시장애인체육회는 2013년에 출범하여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생활 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화성=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