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두드림 콘서트 개최…‘AI시대 미래 생존법’ 강의
강민서 카이스트 AI박사, 허성범 AI공학도 강연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에듀윌은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AI시대 미래 생존법’을 주제로 전 국민 대상의 두드림(Do Dream) 콘서트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에듀윌 두드림(Do Dream) 콘서트는 ‘꿈을 두드리는 시간’을 뜻한다.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 에듀윌은 그 첫 번째 두드림 콘서트의 주제로 ‘AI시대 미래 생존법’을 준비했다.
챗GPT, 생성형 AI와 AI 로봇 등 각종 AI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관련 정보들이 수없이 쏟아진다. 반면, 다가오는 AI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은 미미하다. 에듀윌은 급변하는 AI시대에 우리는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한 미래 생존법을 제시한다.
1부는 두드림 콘서트 전반을 이끌 드림스피커, 허성범 AI 공학도가 맡는다. 허성범 드림스피커는 카이스트 졸업 후, 동 대학의 AI공학 석사 과정을 수료한 재원이다. 이날 ‘카이스트 허성범의 생존 공부법’에 대해 강연한다.
2부에서는 하버드 AI연구원 출신의 강민서 박사가 강의한다. 강민서 박사는 카이스트 AI박사이자 SK의 AI연구원으로 재직한 바 있다. 현재는 에듀윌 AI랩 연구소장직을 맡고 있다. 마지막 3부는 허성범X강민서 박사의 라이브 Q&A 시간을 마련했다.
에듀윌은 이번 강연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오프라인은 서울 신촌역 인근에 신규 오픈한 ‘에듀윌 편입 최상위권전문관’에서 진행된다. 온라인은 에듀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 할 예정이다. 사전 알림을 신청하면 강연 당일 안내 문자를 발송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