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비산2동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 위해 포천시 군내면 방문

2024-07-03     김정종 기자

매일일보 = 김정종 기자  |  경기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수연), 비산2동 동장(조용휘) 등 11명이 주민자치 우수사례 본따르기(벤치마킹)를 위해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번 방문은 군내면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한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참고해 비산2동 주민자치위원의 임무와 역할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군내면 주민자치회(회장 임정길)는 반월산성 명품명소 만들기, 군내면 반월산성 바람(wish) 축제 개최, 군내면 마을지 제작, 인문지도 제작, 평생학습센터 운영 등 군내면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비산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소개했다. 임정길 군내면 주민자치회장은 “군내면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상호 교류의 값진 시간이었다.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한 군내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군내면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경 군내면장은 “군내면을 방문해 주신 안양시 비산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분들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한다. 군내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자주 가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