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파리올림픽 맞아 화제성 영상 ‘올림PIG’ 공개
영상 공개 기념, 푸짐한 상품 걸린 댓글 이벤트 진행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은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축제 올림픽을 주제로 한 새로운 디지털 화제성 영상 ‘올림PIG’ 본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올림PIG 디지털 화제성 영상은 한돈자조금이 파리올림픽을 맞아 전개 중인 올림PIG엔 우리돼지 한돈이 제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국민 특히 MZ세대에게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올림픽 콘셉트에 걸맞게, 한돈을 마치 스포츠 경기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 있다. 한돈 삼겹살 3점 슛, 한돈 목살 파도타기, 한돈 멈추지 마라톤 등 재치 있고 독특한 한돈만의 경기 종목이 특히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 1일 티저 영상 공개되면서 본편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컸던만큼 해당 영상 역시 공개 42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올림PIG 화제성 영상 공개를 기념하여,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림PIG 화제성 영상 시청 후, 가장 자신 있는 올림PIG 종목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캔돈 삼겹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올림PIG 캠페인 공식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모두 손꼽아 기다리셨을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전 국민이 한돈과 함께 경기를 더욱 재밌게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화제성 영상을 준비했다”며 “특히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하여 유머와 재치를 담아낸 만큼 미래 소비 주체인 젊은 세대들에게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지난해에도 한돈돼학교, 몰라도 돼지 등 화제성 영상을 공개, 유튜브 조회수 약 174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하반기에 또 다른 콘셉트의 화제성 영상 공개가 예정돼 있는 만큼 올해도 한돈만의 다양한 매력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