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 실천 위한 교육용TV 전달
완주군 구이면 의용소방대 신규임명 의용소방대원 대상 "훈련 효율성과 체계성을 강화하도록 도와"
2024-07-12 서효문 기자
매일일보 = 서효문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완주군 구이면 의용소방대 사무실에서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한 교육용TV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전북은행노동조합 정원호 위원장, 노조간부 전원, 이진영 구이남성의용소방대장, 하선애 구이여성의용소방대장, 이상경 소방대원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어려움 해결에 앞장서고자 직원들이 십시일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사랑성금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화재예방에 헌신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구이면 의용소방대 사무실에 교육용TV를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신규임명 의용소방대원 대상 기본교육 및 매년 정해진 전문교육 훈련의 효율성과 체계성을 강화하도록 도왔다.
정원호 전북은행노동조합 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의 현장 전문성 강화와 대응 역량을 높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직원들의 선한 영향력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