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글로벌, 파이널판타지14와 게임 브랜드 콜라보 진행
기존에 없던 신선한 만남… 무더운 날씨에 새로운 즐거움 선사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공차코리아는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하고 액토즈소프트가 한국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게임 파이널판타지14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차 글로벌과 함께하는 브랜드 콜라보이며, 파이널판타지14 게임 음료 3종을 출시하고 한정판 굿즈와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이널판타지14는 탄탄한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MMORPG 게임이다. 이번 협업은 공차코리아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게임 콜라보로, 공차 소비자들과 파이널판타지14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공차코리아는 파이널판타지14 브랜드 콜라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실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 탈 것 아이템인 대왕 포크시를 받을 수 있는 공차 멤버십 스탬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전국 공차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3잔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에서 파이널판타지14 스탬프판을 완성하여, 대왕 포크시 아이템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해당 쿠폰에 적힌 아이템 코드를 파이널판타지14 사이트에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의 희귀성이 높아 탈 것을 수집하는 게임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콜라보 기간 중 파이널판타지14 인기 게임 캐릭터가 그려진 일회용컵 3종을 운영한다. 뚱냥이, 사보텐더, 뚱보초코보 가 그려진 3가지 색상의 컵이며, 테이크 아웃 시에만 음료를 담아 제공한다.
뚱냥이, 사보텐더, 뚱보초코보가 공차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더욱 맛있게 공차 음료를 마실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캐릭터를 연상시키는 공차 인기 음료를 엄선해 파이널판타지14 게임 음료 3종을 구성했다. 뚱냥이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는 통통하고 귀여운 고양이 뚱냥이를 닮은 음료다. 고소한 밀크티와 달콤 쫀득한 브라운슈가 쥬얼리 조합으로 부드럽고 풍성한 맛으로 공차 인기 음료이다.
사보텐더 제주 그린 스무디는 선인장 사보텐더를 연상시키는 초록빛 비주얼의 음료로 부드러운 밀크폼과 함께 제주 녹차의 향긋함을 즐길 수 있다. 뚱보초코보 망고 스무디+펄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음료로 뚱보초코보의 화사한 옐로 컬러가 돋보이는 음료다. 달콤한 망고 스무디에 쫀득한 타피오카 펄을 넣어 식감이 우수하다.
공차 일부 매장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 게임 음료 1종을 포함해 총 1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 콜라보 키링 3종(랜덤 1종)을 무료 증정한다. 뚱냥이, 뚱보초코보, 모그리가 그려진 공차 버블티 모양으로 소장욕구를 자극시킨다. 파이널판타지14 유저뿐 아니라 공차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귀여운 아이템이다. 행사 매장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공차와 파이널판타지14는 국내외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잘 부합하고, 이색적인 만남으로 재미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생각했다”며 “이번 콜라보가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분들의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과 활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