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수련관 ...5개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2015-04-06     김동환 기자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2014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활동 연합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자치활동 연합발대식은 5개 자치기구가 2014년 청소년활동의 힘찬 시작을 다짐하는 자리로, 위촉장 수여, 청소년대표자 선서, 동아리별 1분 소개, 우수청소년 멘토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구리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권익증진을 목표로 활동하는 ▲정책참여기구인 구리시차세대위원회 ▲건강한 청소년시설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들의 괌심사를 취재하고 소식지를 발간하는 청소년·어린이기자단▲보컬·밴드·댄스 등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활동하는 청소년동아리 등 200여 명의 청소년이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가한 댄스동아리 Fiancee의 대표이자 청소년동아리연합회장인 김명지(20 / 백석대학교 청소년학과) 학생은 “많은 청소년이 이용하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에서 동아리연합회장이라는 책임있는 임무를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유익한 청소년문화를 기획해나가며 구리시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버금가는 청소년들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야심찬 포부를 나타냈다.발대식을 통해 각각 분야는 다르지만 청소년 자치활동으로서 함께 활동하는 청소년들이 서로 활동의 특성을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이문희 청소년수련관장은 "200여 명의 청소년은 2014년 한 해 동안 각자의 영역에서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문화를 기획하고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연합발대식은 박영순 구리시장, 박창식 국회의원,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신동화 의원, 민경자 의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