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 파리에서 ‘핑크퐁’과 ‘몰랑’이 만난다
- 프랑스 MZ세대 인기 캐릭터 ‘몰랑’과 콜라보레이션… 파리 현지 랜드마크 배경으로 세계관 확장, IP 시너지 극대화
- 우정을 주제로 스페셜 음원 ‘Be Colorful’ 발표…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공개
-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 기념, 화합 테마의 플레이리스트로 글로벌 팬덤 강화
2025-07-18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몰랑'이 올여름 프랑스 파리에서 만나 우정을 나눈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오는 26일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를 앞두고 ‘몰랑’의 프랑스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사 ‘밀리마지(Millimages)’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몰랑’은 2010년 하얀오리(윤혜지) 작가가 창작한 토끼 모양의 캐릭터로, 다양한 이모티콘과 굿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며 프랑스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25개 언어, 7000여 편의 콘텐츠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핑크퐁’과 ‘몰랑’의 만남으로, 세계관 확장을 통해 IP(지식재산권)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글로벌 팬덤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화합과 우정, 스포츠를 테마로 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시작으로, 스페셜 음원과 유튜브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된다.
먼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는 각자의 세상을 걸어가던 핑크퐁과 몰랑이 갑자기 나타난 보라색 홀에 빠지고 제3의 세상에서 만나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를 숏폼 영상에 담았다. 핑크퐁과 몰랑 각 IP의 영어 및 프랑스어 유튜브 채널, 틱톡 채널 등에서 공개되며, 에펠탑 등 유명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프랑스 파리가 지닌 아름다움도 함께 전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콜라보를 기념해, 스페셜 음원 ‘Be Colorful’도 공개한다. ‘Be Colorful’은 핑크퐁과 몰랑이 쌓은 우정으로 컬러풀하게 물든 세상을 청량한 멜로디와 더불어 리듬감 넘치게 표현한 곡으로,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멜론, 벅스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스포츠로 쌓는 우정의 즐거움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야구, 축구, 달리기 등 다양한 스포츠 테마의 플레이리스트 또한 핑크퐁 영어 및 프랑스어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된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캐릭터들의 만남을 통해,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를 기념하고 응원하고자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마련했다”며, “핑크퐁과 몰랑의 다채로운 콜라보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스포츠를 통한 화합과 우정의 의미를 되새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