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열어

제9대 부천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마무리

2025-07-19     이종민 기자
1.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부천시의회는 7월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임시회를 열었다.

시의회에 따르면 18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78회 부천시의회(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도시교통위원장 선거(결선투표)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의회운영위원장 선거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등을 진행했다. 부천시의회는 지난 제277회 임시회에서 재정문화위원장과 행정복지위원장을 선출했고 이번 제278회 임시회에서 도시교통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여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했다.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선화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재정문화위원장에 장해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행정복지위원장에 곽내경 의원(국민의힘, 원미1동·역곡1동·역곡2동·춘의동·도당동), 도시교통위원장에 최의열 의원(더불어민주당, 범박동·옥길동·괴안동·역곡3동)이 각각 선출됐다.
김선화
상임위원회는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장해영) 부위원장 장성철, 위원 구점자, 김선화, 박순희, 손준기, 윤단비, 윤병권, 정창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곽내경) 부위원장 이종문, 위원 김미자, 김주삼, 박찬희, 박혜숙, 양정숙, 이학환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최의열) 부위원장 김건, 위원 송혜숙, 안효식, 임은분, 최성운, 최옥순, 최은경, 최초은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각 상임위원회에서 3명씩 추천해 구성하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선화)는 부위원장으로 박혜숙 의원이 선임됐으며, 재정문화위원회에서 김선화, 박순희, 정창곤 의원,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김미자, 박혜숙, 이종문 의원, 도시교통위원회에서 송혜숙, 임은분, 최옥순 의원 등을 추천 받아 구성됐다. 김병전 의장은 “후반기 원 구성 지연으로 시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려서 대단히 송구하며, 비로소 후반기 원 구성이 마무리되어 대열을 갖추었으니 진정성을 다해 주어진 책무를 잘 수행하겠다”며 개회사를 시작했다.
김 의장은 “앞으로, 제9대 후반기 의회는 소통으로 하나되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나아갈 방향으로 삼고 오직 시민의 행복과 부천의 재도약을 목표로 의정을 운영해 나겠다”며 “시민의 목소리를 끝까지 경청하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임기가 끝나는 날, 시민들로부터 부천시의회가 있어서 든든했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과 동료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개회사를 마쳤다. 부천시의회는 19일부터 25일까지 상임위원회별 회부안건을 심사하고 임시회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안건 처리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예산결산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처리하고 제278회 임시회를 마칠 예정이다.
본회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