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과천-안양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 ‘청운위의 와글와글’ 성료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통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2024-07-22     한철희 기자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의왕-과천-안양시 청소년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21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연합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 수련시설의 운영과 프로그램의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법적 자치기구다. 이번 연합 교류 활동에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과천시청소년수련관, 과천청소년문화의집 △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총 11개 기관에서 위원 150명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발전 방향 모색,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지역별 우수활동 사례 및 노하우 공유, 상호 활동 협력 협약, 청운위 체육대회로 구성됐다. 각 기관 소속 청운위는 활동 협력 협약을 통해 협력 기관의 시설 모니터링 지원, 우수사례 공유, 연합활동 추진 등을 진행하며 지역별-기관별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청운위 관계자는 “이번 교류 활동을 시작으로 인근 지역 청운위가 함께 연합하여 청운위의 입지를 강화하고 지속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의왕=한철희 기자 tophch02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