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상공회의소, 기업의 화재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에 앞장서
2025-07-23 송훈희 기자
매일일보 = 송훈희 기자 | 안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2일 기업의 화재사고 예방 및 대응과 유해화학물질 관리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잇따른 기업 화재사고로 인해 기업 자산 및 근로자의 인명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하여 안산상의 주관으로 안산소방서, 시흥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가 참여하여 기업의 화재사고 예방과 대응 및 유해화학물질 관리와 지원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체 대표 및 안전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하여, 기업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화재사고에 대한 사례를 통해 소방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해화학물질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 관리의 필요성을 가지게 하는 기회가 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유해화학물질에 대한 법과 제도에 대한 상담 부스도 운영하여, 참석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안산상의 권혁석 회장은 “이번 설명회가 기업의 화재사고 예방과 유해화학물질 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의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유해화학물질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