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고속훼리(주), (재)목포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기금 2000만원 기탁
(재)목포인재육성재단에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장학금 2,000만원 기탁
2025-07-26 윤성수 기자
매일일보 = 윤성수 기자 | 씨월드고속훼리(주)가 26일 (재)목포인재육성재단에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씨월드고속훼리(주)는 목포-제주, 해남-제주, 진도-제주 구간을 운항하는 지역 대표 여객사이며,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부 등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 이종훈 대표는 지난해에도 (재)목포인재육성재단에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종훈 대표는 “ (재)목포인재육성재단 이사로써 우리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이번 장학기금이 우리 지역 인재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사회적인 책무를 가진 기업으로써, 지역 발전과 인재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며 기부의 뜻을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지역 사회 인재 육성을 위해 뜻깊은 기부를 해주신 ㈜씨월드고속훼리 이종훈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사회 공헌 활동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기탁된 기부금은 우리 지역인재들의 교육과 미래를 지원하는 데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