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마무리

2025-07-27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부천시의회는 26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11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9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 먼저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박혜숙 의원이 그 직을 사임하고, 정창곤 의원이 보임됐다는 사.보임 결과보고가 있었다. 이후 처리한 안건은 다음과 같다.
김병전
<재정문화위원회: 3건> ○ 부천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미래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와 대학의 상생발전 협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정가결) <행정복지위원회: 6건> ○ 부천시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김미자 의원 대표발의) ○ 부천시 한의약 육성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곽내경 의원 대표 발의) ○ 부천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원안가결) ○ 부천시 식품접객업 옥외영업에 관한 조례안(원안가결) ○ 국공립어린이집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원안가결) ○ 부천시 상동호수공원 관리 및 운영 재위탁 동의안(원안가결)
본회의장
<의장제의: 2건> ○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원안가결) ○ 예산결산·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원안가결) 마지막 의사일정으로 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에 따라 상설화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본회의 이후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박찬희 의원, 부위원장에 최옥순 의원이 선출됐으며 임기는 1년이다. 윤리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 송혜숙 의원, 부위원장에 최초은 의원이 선출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제279회 임시회를 9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