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양주 정보 간편 확인”…롯데마트 ‘보틀벙커’, 편리한 웹 페이지 오픈
상품명 입력 및 매장 내 큐알 코드 스캔 후 이용 가능
2025-07-30 강소슬 기자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롯데마트의 보틀벙커가 와인과 양주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공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첫 선을 보인 보틀벙커 웹 페이지는 누구나 간편하게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홈페이지 검색창에 상품명을 입력하거나 매장 내 가격표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상품의 상세 정보 페이지로 넘어간다. 웹 페이지에서는 와인·양주 상품 정보 시스템을 통해 △생산지 △도수 △맛 △와이너리와 증류소 등의 상품 기본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웹 페이지는 별도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절차 없이 와인과 양주 상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2022년 처음 선보인 모바일 앱도 재단장했다. 기존에는 와인 정보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1000여개 양주 정보도 검색할 수 있다. 보틀벙커는 앱 리뉴얼을 진행한 지난 15일 이후 앱에 신규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이다 추가로 보틀벙커는 내달 1일부터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하반기 ‘보틀벙커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다양한 와인과 양주를 더 쉽게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웹 페이지를 신규 오픈하고 앱을 재단장했다”며 “주류 온라인 플랫폼으로 지속해 정보를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