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28억원…전년比 89%↓

매출 2356억원,전년동기 比 13%↓ 글로벌 직접 서비스 경험 축적,서비스 기반 강화 인디·RTS·핵앤슬래시 등 라인업 확장 통해 경쟁력 증진

2024-08-07     김성지 기자
카카오게임즈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카카오게임즈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 2356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전분기 대비 약 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9%, 전분기 대비 약 77%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은 매출은 13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전분기 대비 약 17% 감소했다. PC온라인 게임은 1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전분기 대비 약 5% 증가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감소, 전분기 대비 약 22% 증가한 약 848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및 산하 개발 자회사를 통해 신작 모바일 게임뿐 아니라,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기반의 RTS(Real Time Strategy), 핵앤슬래시, SRPG(Simulation Role-playing Game), 루트슈터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 공개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간다는 전략이다. 오는 14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이용자 대상 스팀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최근 역대 스팀 동접 최고 기록을 경신한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의 후속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2’를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또,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글로벌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의 프리미엄 인디 게임 신작 3종을 선뵐 예정이다. 다방면으로 축적한 PC온라인 및 콘솔 게임 글로벌 직접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AAA급 대작인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의 출시를 가시화하며, 장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크로노오딧세이는 내년 1분기 중 CBT 진행과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키에이지워는 내년 하반기 CBT 진행과 2026년 상반기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조영민 카카오게임즈 CFO는 “올해 초부터 선택과 집중이라는 기조 하에 비핵심 사업과 프로젝트를 정리를 검토했다"며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정리해 나갈 계획이며, 몇 분기에 걸쳐 진행될수 도 있는 만큼 흔들림없이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모멘텀을 확보해가는 단계로, 하반기 비용 효율화 및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게임사업에 기반해 인디 게임부터 대작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