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협 인천 연수구의회 운영위원장, 채드윅국제학교 공식 방문
송도 지역사회 협력 논의
2024-08-23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 연수구의회 운영위원장인 박민협 의원이 지난 21일 채드윅국제학교를 공식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채드윅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활발히 참여하고 공헌할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교와 송도국제도시 지역사회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 의원은 채드윅국제학교의 솔로몬 디아스 국제관계처장과 만나 학교가 연수구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한 다양한 활동과 송도 내 다른 학교들과의 협력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특히 채드윅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교와 지역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채드윅국제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및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드윅국제학교는 일례로 매년 11월에 약 6000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축구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내 공립 및 사립 학교들의 참여를 늘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박 의원은 “송도국제도시 내 모든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할 수 있는 봉사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연구단체를 구상 중이다”며 “연수구의회는 채드윅의 훌륭한 학생들, 콘텐츠, 인프라가 지역사회와 함께 어우러지는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솔로몬 디아스 국제관계처장은 "채드윅국제학교가 연수구 및 송도국제도시에 기여할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솔로몬 디아스 국제관계처장은 박 의원이 당시 단장을 맡고 있던 모와커뮤니티 주최 '2021 연수 블루스카이 기후변화 대응 경연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인연을 이어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