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 GXG 2024 홍보대사 위촉
지난 8월 22일, 성남산업진흥원에서 GXG 2024 공식 홍보대사 위촉식 진행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8월 22일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를 게임문화축제 ‘GXG 2024’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음악, 영상, 아트 등 게임 속 다양한 요소에 초점을 맞추어 문화·예술로서의 게임을 조명하는 GXG 2024는 올해 특히 AI(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보유한 브랜드가 다수 참여하며, 직간접적으로 게임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AI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첨단 기술 기반의 IP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AI 버추얼 아티스트 수비(suvi)의 제작사인 ‘스튜디오메타케이(Studio Meta-K)’에서 GXG 2024 현장 브랜드 부스 입점과 더불어 수비(suvi)를 통한 대외 홍보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 7월, 공식 데뷔한 수비(suvi)는 지난 4월 AI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iaaa)’를 제작한 스튜디오메타케이의 AI 버추얼 아티스트 그룹 ‘시즌(SEASON)’의 두 번째 멤버로, 지난 3월 MBC에 특별 MC 출연 및 워터밤 서울 2024의 굿즈 모델로도 활동하며 가수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약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펼쳐질 활동들의 기대가 높다.
GXG 2024 공식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수비(suvi)는 "이렇게 뜻깊은 축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다"라며, “이번 축제의 홍보대사로서 많은 분들이 게임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함께 참석한 AI엔터테크기업 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는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게임문화를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에 'GXG2024'와 수비가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수비(suvi)와 같은 혁신적인 AI 아티스트가 GXG의 홍보대사로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수비(suvi)와 함께하는 이번 GXG 2024가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 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문화축제 GXG와 함께 성장하는 가수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GXG 2024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게임문화축제로 내달 9월 6일부터 7일까지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는 약 2만 명의 관람객이 참석할 예정이며, 전년 대비 3배 확장된 공간과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판교역 광장을 가득 채울 계획이다.
축제에서는 다채로운 공연, 전시, 체험 이벤트 등이 제공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GXG 공식 홈페이지(//gxg.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