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제9・10호 특화상품 ‘배・사과’ 출시

2024-09-02     이선민 기자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가 개설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 중인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추석 시즌을 맞아 나주 배와 거창 사과를 특화상품 9호와 10호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특화상품 9호 나주배원예농업협동조합의 배는 나주의 가장 대표적인 신고 품종으로 당도가 11.4브릭스 이상으로 높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특화상품 10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의 사과는 갓 수확해 이맘때 맛볼 수 있는 홍로 품종으로 추석 시즌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다.

나주배원협과 거창한거창조공법인은 특화상품 판매 시 당일 시세에 맞게 자체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aT는 지난 달 28일부터 실시 중인 추석 거래 활성화 지원사업과 연계해 특화상품 9호와 10호에 별도 예산을 지원해 견본상품 발송비와 거래 매칭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추석 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은 오는 13일까지 판매자 부담 운송비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aT는 이미 시장운영자 매칭으로 특화상품 9호 나주 신고배를 대표 온라인쇼핑몰 오아시스에 소개한 바 있으며, 샘플 확인 후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거래를 이어간다.

aT 이상길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추석 물가안정을 위해 우리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고 소비하는 배와 사과를 특화상품으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발굴해 농수산물 도매 유통비용 절감 효과가 소비자의 식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