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4년 제13회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서 최초 수상
평택시 송탄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송탄풍물단 ‘우수상’ 획득
2025-09-03 한철희 기자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지난 8월 29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진행된 ‘2024년 제13회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평택시(송탄동 송탄풍물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경기도 30개 시-군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과 송탄동 최세휘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 등 1400여 명이 참여해 한국무용, 방송댄스, 퓨전음악,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프로그램으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평택시에서는 한승훈 주민자치협의회장, 고덕면 현광수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평택 대표로 출전한 송탄동 ‘송탄풍물단’팀은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에 오른 우리나라 농악 중 삼도(경기도, 전라도, 경상도)에 으뜸가는 가락들을 선별해 재구성한 ‘삼도 설장고’를 선보였다. 우리나라의 신명나는 전통 가락을 소개하는 무대로 심사위원과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열정과 흥이 넘치는 무대로 평택시를 빛내준 ‘송탄풍물단’ 팀의 ‘우수상’ 수상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