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가족캠프 “화기애애” 성료

2025-09-08     나헌영 기자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5일부터 9월 7일까지 2박3일 동안 강원도 원주 피노키오청소년수련원에서 2024년 찾아가는 가족상담프로그램 “화기애애” 가족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자녀를 둔 16가족(6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를 증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코자 기획됐다.

캠프 기간 동안 참가 가족들은 가족심리극(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 김영한 소장) 레이저 서바이벌 편지는 사랑을 싣고(가족 편지쓰기) 함께하는 즐거움(다함께 보물찾기) 가족 쿡쿡쿡(황둔찐빵 만들기) 레크레이션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여러 가족들과 함께하는 여행이 처음이라 너무 설레면서 걱정했는데,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었으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유정 센터장은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간의 유대감이 돈독해지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청소년들이 밝게 성장하기를 바라고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1998년 개소하여 청소년전화1388을 운영하고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통해 위기청소년 및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