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증권회사 신입사원(주간)’ 등 2개 과정 개설

금융투자교육원서 주야 집합교육

2024-09-20     이재형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매일일보 = 이재형 기자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증권사 및 금융 관련 기관의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증권회사 신입사원(주간)’ 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11월 4일이다.

이 과정은 금융시장 전반에 대한 기초적인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 법규, 거시경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을 다루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으며, 풍부한 현장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실제 사례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 이 과정을 통해 직무에 대한 사전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신입사원으로서 필요한 기초 직무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업무에 조기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11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2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4일(월~목) 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금융투자교육원은 부동산신탁 관련 업무 실무자를 위한 ‘부동산신탁 실무’ 집합교육 수강생도 오는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11월 6일이다.

이 과정은 부동산 신탁 관련 시장 현황, 신탁업무, 부동산 개발사업, 부동산 금융 신탁 활용 등 실무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습목표는 부동산신탁, 개발, 금융 등에 대한 Case Study를 통하여 국내외 부동산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교육기간은 11월 6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10일간(34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