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물류산업 콘서트, 27일 송도캠퍼스서 개최

스타트업 성공사례부터 최신 트랜드까지 물류산업의 모든 것 공유 27일 오후 2시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교수회관

2024-09-25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인천시는 물류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2024 물류산업 토크콘서트'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인천대학교 교수회관 대강의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물류 관련 기업과 기관, 대학생, 구직자 및 예비 창업자의 물류 전문 인력 양성 기여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와 인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물류연구회,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천대학교 등의 기관이 주관한다. 행사는 크게 두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디지털 전환과 물류혁신’을 주제로 스마트 물류와 이커머스의 미래를 조망하는 발표와 함께, ㈜LG CNS, ㈜G마켓, 경영․회계․사무 ISC(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물류 혁신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글로벌 물류 비즈니스’에 대해 CJ대한통운(주), ㈜DHL코리아, ㈜서프컴퍼니가 산업 환경 변화와 그로 인해 새롭게 열리는 기회들을 발표한다.

관련 전문가들의 발표 이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석자들의 질의를 통해 물류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김을수 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참석자들이 물류 혁신과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