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IT 기업의 디지털 접근성' 주제로 임직원 ESG 특강 진행
카카오 디지털접근성책임자 초청 디지털 접근성 주제 특강 '점자촉각책 제작 체험' 등 장애인식 제고 위한 이벤트 병행
2025-10-01 김성지 기자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안랩은 지난 30일 김혜일 카카오 디지털접근성책임자(DAO)를 초청해 ‘IT기업의 디지털 접근성’을 주제로 ESG 특강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접근성의 개념 △IT기업의 접근성 대응 전략 △접근성 관련 규제 △접근성 강화 우수 사례 등을 다뤘다. 김혜일 DAO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게 하려면 다양한 장애 유형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디지털 접근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개선 방안을 고민하기를 당부했다. 특강과 더불어 안랩은 '점자촉각책 제작 체험' 등 장애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도 병행했다. 인치범 지속가능경영팀 상무는 "안랩 구성원들이 디지털 접근성에 대한 이해를 좀 더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강연, 정보제공, 체험행사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안랩은 2021년 말부터 ESG 각 분야 내·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탄소중립,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인권경영, 다양성, 장애 인식 개선, 공정거래, 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주제로 20회가 넘는 강연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