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재능스스로AI수학’ 출시
개인별 맞춤 학습 제공
2025-10-04 김혜나 기자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재능교육은 ‘재능스스로AI수학’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재능스스로AI수학은 재능교육이 유아 및 초등 대상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멀티 디바이스 수학 학습 솔루션이다. 재능교육 500만 누적 학습자들의 빅데이터와 1만2000건 이상의 오답 패턴 분석을 활용해 아이의 ‘학습 결손’을 정밀하게 진단한다.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지점부터 딱 맞는 처방을 제시함으로써, 학습 결손이 제때 해결되도록 한다.
수학 각 단원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 영상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실생활 소재와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자칫 어렵거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 원리 학습을 아이들이 흥미롭게 진행해 더 높은 학습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수학의 학습 목표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연산 학습 게임을 제공한다.
재능스스로AI수학은 아이가 드넓은 수학의 바다를 항해하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학습 목표를 달성하면 바다에서 올바른 항로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별자리’ 아이템을 학습 보상으로 제공한다. 학습을 거듭하며 수집한 아이템으로 나만의 별자리를 완성하는 재미는 물론, 그에 얽힌 이야기들을 알아가며 별자리를 이정표 삼아 바닷길을 항해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최신 생성형 AI 기술이 들어간 아바타 꾸미기 활동에는 아이의 실제 모습이 투영되도록 해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는 게 재능교육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