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2024 경기도 축산진흥대회 개최

2024-10-04     나헌영 기자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농협은 27일 ~ 28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경기농협이 주최하고 경기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하는 '2024 경기도 축산진흥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박옥래 경기농협 본부장, 이덕우 경인지구축협운영협의회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만 여명의 도민과 축산인들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그 열기를 더했다.

 특히, 경기도 우수축산물 할인행사를 통해 최근 사육두수 증가와 가축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큰 힘이 되었으며, 지역 특산물 홍보관, 구이존을 이용한 먹거리장터, 명랑운동회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가축질병 발생과 차단방역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열린 제56회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져 축산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켰고,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한돈 나눔행사’를 통해 대한한돈협회가 4천만원 상당의 한돈을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여 긴급 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박옥래 경기농협 본부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농가의 가축개량 성과를 확인하고 축산인과 도민이 한자리에 모여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축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농협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