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유데미, 국내 론칭 3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강의 1+1, 베스트 강사 어워드, 작심삼십일 챌린지 실시

2024-10-07     김혜나 기자
웅진씽크빅의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웅진씽크빅의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는 국내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유데미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약 한 달간 총 3개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BEST 강의 1+1’ 행사를 마련했다. 열흘 단위로 △리액트(React) △AWS △언리얼(Unreal) 등 개발 관련 카테고리 베스트 강의 구매 시 참여자가 원하는 강좌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한다.

‘베스트 강사 어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코딩, 이정환, 홍드로이드 등 베스트 강사 후보에게 투표하면 스트림덱, 커피 쿠폰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위로 선정된 강사는 책 증정 이벤트, 강사 주최 행사 등을 함께 연다.

마지막으로 고객참여형 행사 ‘베스트 수강생 작심삼십일 챌린지’를 준비했다. 강의 수강 및 인증 시 열흘 단위로 최대 3번까지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모두에게 ‘굿노트 다이어리 PDF’를 제공하며, 미션을 완수한 수강생 중 3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유데미 강의를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 후기를 SNS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유데미 3주년 리미티드 굿즈를 추가로 지급한다.

조선희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3년간 국내 고객들로부터 받은 관심과 사랑을 보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수강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챌린지, 행사를 통해 더욱 고객친화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데미(Udemy)는 2010년 5월 설립된 세계 최대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이다. ‘학습을 통해 삶을 개선한다’는 사명 아래 25만개 이상의 온라인 교육 강좌를 75개 언어로 제공한다. 현재 글로벌 16000여개 기업고객이 활용 중이며, 전 세계 수강생 수는 6900만명, 강사는 7만5000명 이상이 활동 중이다. 특히 IT 개발, AI 관련 교육 콘텐츠에 강점을 지녀 지난해까지 업로드된 AI 강의 수는 1000여개, ChatGPT 국내 커리큘럼 수강자는 220만명에 달한다. 2021년 3월 웅진씽크빅과 국내 사업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