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창업 활성화 위해 지원기관과 머리 맞대다
김장호 구미시장·창업지원기관협의회, 소통 DAY 함께해
미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2025-10-12 이정수 기자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경북 구미시는 지난 10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김장호 구미시장과 창업지원기관협의회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미시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협의회는 지난 4월, 지역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출범한 단체로, 11개의 창업지원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6회의 운영을 통해 15개 유망 기업을 발굴했으며, R&D, 사업화, 기술평가, 제조 인프라 매칭, 디자인 개선, 해외시장 진출 등 다방면에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미시 창업지원 종합계획보고 △창업기업의 신용과 매출 성과를 확대하기 위한 정책자금 활용 방안 △우수 인재 정착을 위한 공간 제공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네트워킹 구축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구미시 자체 투자 활성화 등 실질적인 지원 방안들이 논의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의 미래 첨단기술 발전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면 지역 내 혁신적인 창업기업의 성장이 필수적이다”며 "반도체, 방위산업, AI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업지원기관협의회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정기 회의를 개최하며, 협의회 참가 및 관련 문의는 구미시 기업지원과 창업벤처팀 또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창업성장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