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구미시장기태권도대회 “성료”

초·중·고·일반부, 겨루기·품새·높이뛰어차기, 500여명 출전

2025-10-13     이정수 기자
겨루기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선수들의 꿈과 열정으로 출전한 제25회 구미시장기태권도대회가 지난 12일 오전 9시부터 구미복합스포츠센터 경기장에서 선수, 학부모, 내빈, 태권도 관계자 등 8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는 ▲겨루기 부분(유치부 8명, 남·여 초등부 85명,), ▲품새 부분(남·여 초등부 41명, 중·고·일반부 남·여 25명, 선수부 남·여 246명), ▲높이뛰어차기 부분(남·여 초·중·고·일반부 101명) 등 5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그동안 각 학교와 체육도장에서 갈고닦은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품새겨루기
이날 강시종 구미시태권도협회장은 대회사에서 “본 대회를 통해 우수한 선수들이 많이 발굴되어 지역 태권도 발전에 디딤돌이 될 수 있는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대회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대회가 우정과 화합이 함께하는 태권도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이어 이명희 구미시의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구미 태권도인들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고 경기력 향상에도 큰 도움 되기를 바란다.”라며 “스물다섯 번째 구미시장기태권도대회를 축하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린다.”라고 했다. 끝으로 윤종태 경북태권도협회 부회장은 “승패를 떠나 오늘의 대회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자신의 성장을 시키는 기회다”라며 “대회를 통해 태권도의 진정한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이외에도 대회를 빛내기 위해 강명구 국회의원(국민의힘 구미을), 양진호 구미시의회 부의장, 구미시의회 강승수 의원, 이명희 의원, 추은희 의원, 소진혁 의원, 김용현 K한류확산특별위원장, 윤종태 경북태권도협회 부회장, 이준호 경북태권도협회 사무국장, 남성길 경북태권도협회 겨루기 심판위원장, 구미시태권도협회에서는 손기수 직전 회장, 이정수 고문, 김병호·천우필 자문위원, 김학도·박배준·신정환·오재오·이봉한·하충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