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Pharm & Bio Innovative Partnership Day’ 공동 개최

2024-10-15     이용 기자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는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협회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공동으로 ‘Pharm & Bio Innovative Partnership Day’로 확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바이오산업기술개발사업 성과 교류회’를 비롯해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파트너링 데이’ 등이 진행됐다.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 학계, 연구기관 등에서 450명 이상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50여건의 국내기업 간 1:1 파트너링과 100여건의 글로벌 파트너링이 성사됐다. 노연홍 협회장은 “오픈 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중요 전략”이라며 “이번 행사가 산업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디어와 기술을 나누는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업계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한층 더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과 교류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가 지속해서 개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KPBMA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외에도 ‘바이오 상생교류회’, ‘K-SPACE STATION’ 등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를 통해 산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