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혁신 우수사례, 군민이 직접 선정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군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11월 중 발표심사 후, 11건 사례 중 혁신 우수사례 최종 선정
2024-10-17 이형래 기자
매일일보 = 이형래 기자 | 전남 곡성군이 군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혁신 우수사례 선정을 위해,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군 홈페이지를 통해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군정 혁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우수 혁신 사례의 발굴과 확산을 위해 진행되며, 설문조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하게 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총 17건의 혁신사례 중 자체 심사를 통해 1차 선정된 11건의 사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설문 대상으로는 ‘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건축물 준공에 따른 건물번호 부여 자동처리’, ‘청소년 전용 학습공간 조성 및 운영 활성화’, ‘곡성 청년 푸드 창업 프로젝트 사업’ 등이 해당된다.
설문은 누구나 군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우수사례는 11월 중 개최되는 발표심사 이후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해 혁신 우수사례를 공정하게 선정할 계획”이라며, “곡성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