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5기 미래국정포럼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준비된 미래로의 항해를 위하여”…“미래는 언제나 참여하고 공유하는 자의 것이다”

2024-10-22     이종민 기자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미래국정포럼에서 오는 11월 27 오후 5시 30분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리베라호텔 15층(로즈홀) 교육관에서 미래 지향적인 공동체(마케팅) 브랜딩 플랫폼을 선도할 “2024년도 5기 최고경영자 과정(AMP=Advanced Management Program)” 입학식을 한다고 밝혔다.

최고경영자과정은 경영실무현장에서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비학위과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5기 과정(Course)은 ▲창조융합 혁신전략 ▲미래소통 리더쉽 전략론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킹 ▲미래기업 생존전략 ▲미래혁신 경영기업론 ▲제4차산업 혁신시대의 경영전략 등 경영전략과 현장실무 위주의 강의로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12주(특별강좌 1회 별도)로 오는 11월 27일 입학식과 12월 20일 ‘송년의밤’ 행사를 진행하며, 내년 1월 7일부터 3월 25일까지 매주 1회씩 화요일 오후 6시 서울 청담리베라호텔(3층, 15층) 교육관에서 수업하며, 워크샵, 문화예술탐방, 인도 대학 및 기업탐방, 졸업여행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5기 특별강사로는 손병두 호암재단 이사장을 필두로 정운찬 전)국무총리, 이철우 경북도지사, 한상대 38대 검찰총장,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 이현순 중앙대 이사장-전)현대차 부회장, 구윤철 전)국무조정실장, 류수노 제7대 한국방송통신대학 총장, 기업전문가 김현석 (주)에리 대표, 공개강좌는 홍대순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장 등, 최고의 강사진으로 제12강 현장 특별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특히, 제5기 미래국정포럼 최고경영자과정은 인도 대학 방문과 해외기업탐방(4박6일)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미래국정포럼 최고경영자과정은 분야별 국내 최고의 교수진, 검증된 교과과정, 최고의 협력 네트워크로 이뤄지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한국을 선도하는 핵심 미래지도자 그룹의 일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회의 첩경으로 관련 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교육등록을 희망하는 사람은 등록자 서류전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5기 인원은 최고경영자 대상 6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며, 제1기 75명, 제2기 52명, 제3기 60명, 제4기 50명 등 240여명이 수료한 바 있다. 신청은 미래국정포럼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다운받아 미래국정포럼 조직위원회 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지난

김명수 미래국정포럼 조직위원회의 이사장은 “최고의 석학들과 지식 정보를 공유하고, 최고의 CEO들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최근 제4차산업과 AI혁명에 따라 초고속으로 급변하는 환경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가고자 최고 전문가들의 지혜와 정보, 배움의 길을 함께하는 동시에 동료들과 즐겁게 배우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미래지도자그룹으로의 공동체를 만들고자 미래국정포럼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했다”며 미래전략을 통한 미래 개척의 힘찬 포부를 역설했다. 끝으로 김 이사장은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끊임없이 죽는 그 순간까지도 공부하는 사람”이라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브랜딩 플랫폼)을 통한 미래의 참다운 가치 실현과 이론을 현실에 접맥시키는 최고의 강의를 진행할 것”이라 더욱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