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어린이 인형극 ‘피노키오와 친구들’ 공연 개최

이달 29일∼30일까지 구민회관 강당서 총 4회차 어린이 손 씻기 실천 등 식습관개선, 식중독 예방

2024-10-22     백중현 기자
구로구가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이달 29, 30일 이틀간 구민회관 강당에서 지역 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피노키오와 친구들’ 공연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인형극은 어린이들이 식습관을 개선하고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인형극 ‘피노키오와 친구들’은 손 씻기를 싫어하는 피노키오가 천사와의 약속을 어기고 다양한 모험을 겪는 과정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을 깨닫는 이야기다.  이야기를 통해 인형극을 관람하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손 씻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며 식중독 예방과 관련된 위생 습관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작년
이번 공연의 특징은 배우들이 탈을 쓰는 인형극과 뮤지컬을 결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한다.  공연은 총 40분간 진행되며, 구로구 내 만 3∼4세 원아를 둔 유치원과 어린이집 1,000여 명을 대상으로 4회차로 나눠 진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이번 인형극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보건소 위생과(02-860-3235)로 문의하면 된다.